Special

우정사업을 하고 있는 우체국은 여신관련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 혹은 2금융권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정부에서 보증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사실 1금융권보다 더 안전하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묺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우체국도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어디서든 위치에 제약없이 금융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최근에는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뀌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는 예금상품, 보험상품, 카드상품, 펀드상품을 가입하거나 조회하실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주로 쓰이는 메뉴는 예금에 관련된 메뉴 중 계좌조회, 계좌이체, 공과금정도이며 필요에따라 외환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우체국에서는 대출상품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우체국과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보통 우체국에서는 대출상품을 권유하는 대신 보험상품 또는 정기적금, 정기예금 상품가입을 많이 권유하는 편입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이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하셔야되는데 위 이미지와 같이 검색을 통해서 찾으시거나 바탕화면 또는 웹브라우저에 생성해둔 즐겨찾기를 이용해서 접속하시는 것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특히 본인이 주로 거래하고 있는 은행이 우체국외에도 또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검색을 해서 이동하시기보다는 즐겨찾기에 추가를 해두시면 그때그때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해두셔도 같은 기능으로 이용가능합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바로가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순의 과정을 거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하나의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이 과정들만 거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 있으며 다른 은행들이나 웹사이트등도 모두 이 방법으로 바로가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바로가기들을 별도의 폴더에 모아서 보관하시면 필요할 때마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이 복잡해서 바로가기를 생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사용하고 계시는 웹 브라우저에 있는 즐겨찾기 혹은 북마크에 우체국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추가해두시면 바로가기와 마찬가지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브라우저는 주소표시줄 우측에 있는 별표모양을 클릭하시면 즐겨찾기에 추가가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우측상단에 있는 별표를 누르시면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는 별도의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